주인을 무는 개

주인을 무는 개는 주인의 서열이 자신보다 낮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주인은 안 무는데 다른 사람은 무는 개들의 경우, 주인과의 서열 싸움에서는 졌지만 다른 사람들은 자기보다 아래라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개를 키울 때 너무 예뻐한 나머지 서열 싸움에서 져서는 안되는 이유다.
정은혜 기자

https://www.joongang.co.kr/article/22041991#home

 

수의사 션 웬슬리는 개가 위협을 받는다고 느낄 때 공격적이 될 수 있다고 말한다.

“개가 사람을 무는 주된 동기는 공포입니다. 다른 요인은 자기 영역에 관한 것이죠. 자신이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나 자기가 좋아하는 휴식처, 침대 같은 것들을 지킬 때죠.”

“개들 사이에서 경쟁적인 행동이 있다면 나중에 공격성으로 이어질 수 있고 이는 나중에 주인에게 향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웬슬리 수의사는 이렇게 말한다.

레베카 실즈

https://www.bbc.com/korean/news-42435810

 

안돼라고 말하세요. 강아지가 주인을 물 때마다 ‘안돼, 하지마’ 등의 명령어를 외쳐 강아지가 잘못된 행동을 했다는 것을 인식시켜야 합니다.

무시하세요. 강아지가 주인을 물었다면 곧바로 하던 놀이나 행동을 모두 중단해야 합니다. 강아지에게 등을 돌리고 시선도 마주쳐서는 안됩니다.

놀이와 무시를 반복하세요. 강아지와 놀이를 하다가, 주인을 다시 물면 모든 행동과 관심을 내려두고 강아지를 무시합니다. 그리고는 잠시 후 다시 놀아주다가 또 주인을 물면 모든 행동과 관심을 중단합니다. 이러한 행동을 여러 차례 반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강아지는 주인을 물면 주인의 관심을 받지 못하고 놀이가 중단된다라고 인식합니다. 반대로 사람을 물지 않으면 주인의 관심과 애정을 받을 수 있고 즐겁게 놀 수 있다고 인식합니다. 무시하는 과정을 거치지 않고 놀이를 곧바로 재개할 경우에는 잘못된 행동이 고착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강아지는 놀이를 재개하기 위해서 물거나 짖어야 한다고 인식할 수도 있습니다.

티스토리 Potent blog buds

https://potentblog.tistory.com/entry/%EA%B0%95%EC%95%84%EC%A7%80-%EB%AC%B4%EB%8A%94-%EB%B2%84%EB%A6%87-%EA%B3%A0%EC%B9%98%EA%B8%B0-3%EB%8B%A8%EA%B3%84-%EA%B3%BC%EC%A0%95%EC%9D%B4-%EC%A4%91%EC%9A%94%ED%95%B4%EC%9A%94

 

1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